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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득실확인서 신청하는 방법 찾고 계신가요?
건강보험과 관련해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죠
은행 업무를 볼 때나 여러가지 행정적인 업무에 필요하여 저도 종종 발급받을 때가 있습니다.
자격득실확인서 필요하신 분들!
저와 같이 따라해보세요!
자격득실확인서란?
건강보험 가입자 혹은 가입자였던 사람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.
신청방법
- 온라인(홈페이지) 및 The건강보험(모바일앱)으로 발급 신청 시 프린트 발급, 팩스전송, 전자증명서의 형태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- 자격득실확인서의 일일 발급 횟수는 총 1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 10회 초과 시 고객센터 또는 지사 방문을 통해 발급 받아야 한다고 하니 내용을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- 전자증명서는 정부 전자문서지갑이 있는 경우에만 발급 및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. (정부 전자문서지갑(모바일앱): The건강보험, 정부24, 네이버, 카카오톡 등).
- ※고객센터(1577-1000) 발급은 만 65세 이상 또는 등록 장애인만 가능합니다.
유의사항
주민등록번호 또는 성명이 변경된 경우 이전자료는 확인되지 않으므로 가까운 지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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